본문 바로가기

웹 마케팅

초보자를 위한 인터넷 마케팅 툴 활용법

로그분석
구글 Adwords의 보고서에 보시면 Google Analytics가 있습니다.
페이지에 스크립트 삽입 방식으로 로그를 확인할 수 있는데, 다른 로그 분석툴 보다 기능이 막강합니다.

랭키닷컴
경쟁사와 비교하여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툴입니다.

검색엔진 등록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순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키워드 분석
구글의 webmaster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구글에서 검색되는 키워드의 순위를 보여줍니다.
또한 검색에이전트 방문에 대한 로그와 오류를 보여줘서 온라인 마케팅의 유용한 도구입니다.

오버추어
핵심키워드가 아닌 연관키워드 중심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격이 비싼 키워드들은 네이버나 다음 개별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보다 저렴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