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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마케팅

판매 증진을 위한 이메일 마케팅 활용

온라인 판매에서 이메일 마케팅의 비중은 약 10~20% 정도 차지한다고 합니다.

온라인 판매 마케터들은 검색엔진을 통해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기존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벤트/프로모션의 경우 알릴 수 있는 가장 적절한 방법이 이메일 마케팅인데요.
그냥 무작정 메일만 발송한다고 재구매율이 높아지지는 않습니다.

>> 이메일을 잘 보내는 방법

1. 디자인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메일을 받았는데 디자인이 허접하면 스팸메일로 인식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스팸메일들은 텍스트나 구식 디자인입니다. 이메일을 열었을때 내용을 확인할지 결정되는 시간은 1초 이내입니다. 1초 이내에 읽고 싶은 모양의 메일이 되어야 합니다.

2. 정기적으로 유익한 메일을 보내줍니다.

신제품소개, 팁, 노하우등이 담긴 메일을 고객에게 보내시면 메일 개봉률도 높아지고, 사이트 방문률도 높아집니다.

3. 메일은 메일 발송 전문 솔루션이나 서비스등을 이용합니다.
대부분 메일 발송 서비스의 경우 1통당 1원입니다. 1만통을 보내도 1만원 밖에 하지 않습니다. 비용이 들기는 하지만 개봉률/클릭률/방문률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실제 고객의 성향과 관심도를 측정할 수 있는 유리한 점이 더 많습니다.


위와 같이 몇가지 이메일 마케팅에 좀더 신경을 쓴다면 온라인 판매에서 불황기에 10% 정도 매출향상을 가져올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