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호스팅

스팸에 시달린다면 회사도메인으로 구글 메일을 사용해 보세요.

스팸을 해결하는 구글메일(회사명.com/회사명.co.kr 로 사용가능한 구글메일 어플리케이션)

예전부터 알고 지내던 한 사장님에게서 연락이 왔습니다.

스팸때문에 업무가 거의 마비될 지경이라고...





약간의 오버가 있었겠지만 대략 하루에 1000통의 메일이 스팸으로 쌓인다고 했습니다. 그중 업무에 필요한 메일은 대략 10통 정도라고 했습니다.

도메인이 개통된지 한 8년 쯤 경과 되었던군요... 그 동안 회사 메일을 사용하면서 여러 사이트에 회원가입도 했을 것이고, 가입된 작은 사이트들이 없어지고, 그 정보를 유통시켰겠지요.
개인 정보가 유통되면서 여러 스팸 발송업체에 팔리던가 빼내가던가 해서 지금은 엄청난 스팸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해결방안은 구글 어플리케이션에 가입해서 회사메일로 사용하시라고 이야기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구글 메일은 id@gmail.com으로 사용하는 지 알고 계시더라구요.

그건 구글일반 개인메일서비스이고 구글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는 회사도메인을 연결시켜서 사용하는 것이고, 50계정과 약 7G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해 드렸습니다.






지금까지는 약 30계정 200M로 메일만을 위해 월 2만원에 웹호스팅 서비스를 받고 계셨었습니다.

그래서 잠깐 시간 짬을 내서 구글메일을 회사메일로 셋팅해 드렸습니다. 사실 알면 간단한 셋팅인데,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고, 셋팅이 복잡한 줄 알고 있습니다.

구글 셋팅 후 직원들 아웃룩 셋팅을 변경해야 하는데 여기서 각 직원들이 셋팅을 잘 못해서 애를 먹었다고 합니다.

그것 빼고는 한 몇달 지났는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팸도 거의 안들어 온다고 좋아하시고요...

그리고 셋팅해드리고 술 한잔 얻어 먹었습니다.

회사 메일을 예전의 방식대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메일 호스팅으로 변경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직원 몇 백명이라도 약간의 비용을 내고 사용하시는 것이 오히려 스팸이나 관리의 로스를 줄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추천해 드립니다.


웹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