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격비교정보

웹사이트 운영에 있어서 관리 비용 절감 방법

웹서비스를 운영을 하는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웹사이트를 올리는데 있어 서버가 필요합니다. 서버는  시스템운영방식이고 

시스템 운영방식은 아래에 7가지로 구분해 보았습니다. 


잘 아시는 분은 스킵해도 됩니다. 그러나 아직 웹사이트 운영이 생소하신 분은 약간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웹서비스 운영 방식을 선택


1. 무료계정 서비스 -> 블로그나 개인홈페이지 또는 소규모 기업홍보 홈페이지

2. 고정IP를 이용한 개인 PC 활용 -> 비공식 커뮤니티

3. 웹호스팅 -> 소규모 웹서비스(기업홍보 홈페이지)

4. 어플리케이션 호스팅(ASP) -> 특화되고 표준화된 웹서비스 (ex- 중소형 쇼핑몰등)

5. 임대 서버호스팅 -> 중소형 웹 서비스

6. 서버구입과 코로케이션 -> 중대형 웹 서비스 및 일부 소형 웹서비스

7. 전용선과 서버구매 후 운영 -> 일부 기업 이용


[다른 추천 방식] 홈페이지자동구축솔루션을 이용하여 고객들이 간단하게 홈페이지 구축 및 호스팅 서비스


invalid-fileundefined

2 ~ 7번까지는 고정적인 월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비용적인 면에는 3번 웹호스팅이 가장 저렴해 보입니다. 2번의 경우 저렴해 보이지만 고정IP 비용과 가정용인터넷회선비용, 전기세등을 감안하면 3번에 비해 그리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4번 ASP 방식의 경우 경우에 따라 3번 웹호스팅보다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ASP 방식은 쇼핑몰이나 ERP등에 특화되어 있으며, 각 분야별로 유명한 솔루션들이 있습니다. 
 

운영방식을 선택하셨다면 각 항목별로 저렴하게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3번 웹호스팅의 경우 최저가 사이트를 찾기만 하면 됩니다.
4번 ASP의 경우 최대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찾으시면 됩니다.
5번의 경우 각 임대형 서버호스팅 회사의 영업담당자와 통화하여 최대한 저렴한 중고서버 를 찾아달라고 하십시오.


임대형 서버호스팅 회사는 홈페이지에 있는 서버 상품외에 고객이 중도에 해지한 중고서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네고하여 저렴한 중고서버를 임대하세요. 요즘 중고서버는 2~3년전에 가장 최신 사양의 서버입니다. 


2~3년 전의 웹서비스와 현재의 웹서비스의 요청되는 처리속도는 변한 것이 별로 없습니다. 다만 

중고형 임대서버를 사용할 경우 백업에 대해서는 만반의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언제 고장날지 모르니까요.

또하나 웹서비스를 운영할 업체들을 모아 공동구매로 중고 임대형 서버를 이용한다면 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서버 1대당 운영할 수 있는 웹사이트는 수십개에서 수백개까지 가능합니다.

6번 임대형 서버호스팅회사에 연락하셔서 중고서버를 구매하십시오. 5번과 동일한 이유에서 10~20만원에 성능좋은 중고서버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중고서버를 구입하는 대신 코로케이션 비용도 깍아달라고 하십시오. 홈페이지에 있는 가격을 믿지마시고 최대한 네고할 수 있는 만큼 하시면 그만큼 비용이 절감됩니다.

7번은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아니니 고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결론은 중고의 활용과 가격 네고입니다.
불황기에 최대한 비용을 절감하셔서 이익을 극대화 시킬 필요가 있는 시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