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호스팅

웹호스팅 서비스 업체 선정 시 체크 항목 및 가이드

1. 24시간 365일 고객응대가 가능한가?
웹호스팅을 받으면서 가장 중요하게 체크해 봐야 항목입니다.
사이트에 따라 오후 10시 이후 부터 새벽 2시까지 매출에 가장 중요한 시기인데, 이 시기에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지된다면 상당한 타격이 예상됩니다. 특히 토요일 오후에 장애가 발생한다면 다음날 월요일 아침까지 두손을 놓고 있어야 합니다. 일반 회사 홍보용 홈페이지라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쇼핑몰, 컨텐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업체는 반드시 이 항목을 체크해 봐야 합니다.

* 24시간 응대 가능 웹호스팅 서비스 업체
가비아
블루웹
아사달
오늘과 내일
넥스트라인

2. 서버가 어느 IDC에 입주해 있나?
만일 해외쪽 서비스가 중요한 업체라면 호스팅 서버가 어느 IDC에 입주해 있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국이나 미국쪽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는 반드시 KT나 KIDC에 입주해 있는 호스팅 업체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호스팅 서버의 사양과 서버 1 대당 입주 업체 수는?
저가형 호스팅의 경우 서버 1대당 입주 업체 수가 많기 때문에 쇼핑몰이나 커뮤니티등 규모가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시기는 좋지 않습니다. 이것은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으로 확인하셔야 할 항목입니다.
쿼드코어 제온서버에 SAS 하드디스크를 사용한다면 괜찮은 호스팅 서버입니다.

4. 초과 트래픽 비용은?
일 트래픽 1G는 하루 방문자 수 100명 이내의 일반 회사 홍보용 홈페이지용으로 밖에 사용하지 못합니다. 쇼핑몰이나 커뮤니티등을 어느 정도 운영하시려면 일 트래픽 3G ~ 5G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비용은 일 트래픽 5G 기준으로 산출하셔서 비교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약관은 충실한가?
약관은 아무래도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약관을 확인하실 때 장애 시 보상금액은 워낙 적어 확인하시더라도 의미가 없습니다. 확인하실 경우 장기 미납시 데이터를 언제 삭제하는가? 정도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호스팅협회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는 업체라면 믿을 만 합니다.